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이용약관

Home/이용약관
이용약관 2020-04-13T09:30:43+09:00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한국통번역연구소㈜(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번역, 인증, 공증촉탁대행, 민원발급대행, 외교부 아포스티유, 영사확인, 대사관 확인 등의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모바일앱,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용역 또는 재화 상품(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 이용자 중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원등록을 하여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사업자를 말합니다.
– 사업자회원 : 사업자정보로 회원등록을 한 회원
4. “번역공증”이라 함은 공증인법상의 번역문의 사서증서 인증 신청 및 대리신청과 행정사법상의 번역확인증명서 발행을 포괄하는 단어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1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행정사법』, 『행정사법 시행령』, 『행정사법 시행규칙』,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과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신청)
1. 이용신청은 서비스이용 신청자가 본 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의 제출과 회원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제4조 제2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5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제4조의 서비스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ID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내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 신청자에 대하여서는 이를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3) 사회의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에서 정한 소정의 이용신청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제 3항에 의거하여 이용신청의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낙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1. “회사”의 업무시간은 공휴일을 제외하며, 오전 9시~오후 6시까지의 업무시간을 기본으로 하나, 온라인을 이용한 서비스 접수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본 조 1항의 이외에는 시스템 정기점검, 유지 보수 등의 사유로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이용자에게는 사전 경고 없이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마케팅 정보 등을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SMS, 전화, 알림 메시지(Push Notification), 회원 연락처와 연동된 SNS서비스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의 통신환경 또는 요금구조 등에 따라 회원이 데이터 요금 등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항의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전항의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 8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 (이메일을 ID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해당 ID 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0 조 (이용자 및 회원의 금지행위)
1.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부가적, 추가적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이용자는 부정클릭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경제적 피해를 끼치거나 서비스 품질을 저하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4. 회원은 웹사이트를 통하여 번역문을 구매한 경우, 해당 번역문을 “회사”를 통하지 않고 번역에 대한 인증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는 공증인법 또는 행정사법 위반으로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범죄행위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항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신분증 및 정보 도용
3)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8) 제 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서비스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의 불이행
11)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12)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14)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각종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이용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15)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1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7. 회원이 전항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발생할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의무 위반 시 접속을 차단하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환불)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신청하기 전 신중을 기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질상 서비스를 신청함과 동시에 “회사”측에 ‘관리비용 및 운영비용’이 발생함을 명확히 인지하고 주문 후 일정 시간 내에 취소를 요청할 경우 환불이 불가함에 동의합니다.
2.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신청한 후 취소를 요청할 경우에 환불정책은 하기 표에 따릅니다.

3. 회원은 발생되지 않은 ‘배송비’에 대해서는 전액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실수나 착오로 인한 주소지 및 배송지 오기, 서비스 신청 정보의 오기 등 회원의 과실로 발생된 서비스 제공 불가나 제공된 서비스의 오류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취소 요청 시간에 대한 계산
본 약관 제 10조의 ‘신청 후 취소 요청 시간 구분’은 “회사”의 업무시간(평일 오전 9시~오후 6시)을 기준으로 하여 프로그램에 의해 자동 계산된 시간을 적용하여 처리합니다. (토요일, 일요일, 국경일, 기타 법정공휴일은 제외, 임시공휴일은 불가함)
6. 휴대폰 결재시의 환불
회원이 휴대폰으로 본 서비스에 대해 결제를 한 후 이를 취소 요청 한 경우는 환불조건이 충족될경우에 다음과 같이 처리합니다. 회원이 해당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을 하게 되는 익월(D-Month) 1일부터 2개월(이동통신사 1개월, PG사 1개월 소요)이 경과한 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자유롭게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가입해지 여부는 기존의 ID,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으면 해지된 것입니다.
3. “회사”는 회원이 10조 7항에 해당하는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 3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 게시물 관리)
“회사”는 인터넷민원 서비스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 14 조 (면책 및 손해배상)
1. 손해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이때, 배상의 범위는 제공한 서비스 비용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2. 면책 / 배상
(1) “회사”는 회원이 회사 또는 사이트에 게재하거나 제공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은 자기의 책임 아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정보 등의 부정확성으로 인한 손해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제공받은 자료의 취사 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부담하여야 할 손해와 관련 이를 배상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15 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서울 동부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8. 06. 30부터 시행합니다.

고객센터    |     찾아오시는 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    |     회원탈퇴

이용시간 안내 | 점심시간 문의는 피해주세요
인터넷접수 : 365일 24시간
상담 : 오전 09:00 ~ 오후 18:00 (토, 일 & 공휴일 휴무)
점심 : 오전 12:00 ~ 오후 13:00
입금계좌안내 | 은행과 예금주 확인

031-105950-04-014

은행명 : 기업은행 / 예금주 : 주식회사 토닥

고객센터 | 통화량이 많을땐 카톡, 네이버톡톡으로
번역·공증팀 : 402-1114부모동의서팀 : 402-1114 영사·대행팀 : 402-1114이메일 : help@iao.co.kr 팩스 : 02-851-6882카톡 : @국제민원센터IAO